뉴건담 - 연방의 하얀악마 `아무로 레이` 최강의 뉴타입이 사용한 기체
뉴건담 - 연방의 하얀악마 `아무로 레이` 최강의 뉴타입이 사용한 기체
RX-93 ν Gundam
형식번호RX-93 모빌슈트 뉴 건담
론도 벨의 아무로 레이 대위가 직접 설계하고 개발에 관여한 신예기
달의 애너하임 일렉트로닉스사에서 제조되었고. 최신기술 사이코 프레임을 탑재한 뉴타입 전용기다.
역습의 샤아 뉴건담 설정 영상
특징은 등에 있는 큰 핀판넬 사이코뮤로 원격 유도해서 빔 공격을 하며 피라미드 모양의 필드를 전개해서 방어에 사용하는 것도 가능
RX-78-2로 시작된 건담 전설을 다시 한번 더 재현하고. 가장 극적으로 끝내고 불멸의 역사의 단장을 장식한 기적의 MS테크놀러지로서의 가치 , 역사적 가치로도 모두 엄청나다고 할 수 있다.
우주세기 근 15년의 역사를 거치면서 축적된 건담타입 MS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아무로가 연방 최고의 파일럿으로서 쌓은 경험에UC0093년 당시의 최신예 기술까지 더하여 기초 설계를 맡았고 이후 애너하임으로 넘겨져 폰 브라운 공장에서 3개월만에 제작되었다.
특정인물을 위한 전용기로 개발된 기체는 두번쨰( 첫번째는 알렉스건담.. 둘다 아무로 전용기다)
뉴건담의 계보를 받아 제작된 기체는 뉴건담 -> 시난주 스타인 -> 유니콘건담,유니콘 건담 벤시 -> 유니콘 건담 페넥스
뉴건담은 모빌슈트가 가진 `기동보병`이라는 컨셉의 원점으로 돌아간 기체이자 뉴타입 전용기이며, 건담 타입 MS로는 최초의 판넬을 장비한 기체다대형슬래스터는 장비되어 있지 않지만 각부 슬러스터의 출력을 강화함과 동시에 전신에 서브 슬래스터/마이크로 슬래스터를 장비해 기동성을 높였다.또한 적기가 움직이는 것보다 더 민첩하게 대응하기 위해 상대의 뇌파를 사이코뮤로 강화해 수신한다는 아무로의 아이디어를 받아들여 콕핏 후방에사이코뮤 수신 팩이 장비되었으며 콕핏 주위와 구동부에는 사이코 프레임을 사용해 사이코뮤의 소형화와 감응도 향상에 성공
뉴건담에 사용된 사이코 프레임은 샤아가 자신의 전용기 사자비에 사용된 기술을 일부러 애너하임에 흘린것아무로와 대등한 승부를 위해서 일부러 흘려준것이다.
(............ ㅄ인가?)
그렇게 최고의 범용성 + 초괴의 파일럿이라는 최고의 조합으로 모든 특수한 상황에 대응할 수 있었던 최고의 모빌슈트였다. 마지막 결전에는 아무로+완성된 뉴건담이라는촤악의 페어에 네오지온 함대 전체가 마구 흔들렸다.
기체설계
센서 류에는 인컴이나 바이오센서의 진보한 기술의 스핀오프가, 프레임에는 2세대 MS들이 채용하고 그당시에도 대세였던 무버블 프레임이 사용되었고또한 지금까지 있었던 역대 건담들의 데이터와 아무로가 타본 기체들의 데이터와 노하우가 녹아들어가 있다.
MS가 처음 등장한 이래, 신소재 - 가변 - 고화력 -중장갑 이라는 개발 사이클이 한바퀴 돌아서 원점으로 회귀,전체적인 밸런스와 고성능을 추구하는 2세대 MS의 최종형태이며개발시간이 짧았지만 완성도 높은 작품이라고 할수 있다.
이런 사상은 Z건담 시절 THE O를 제작한 전례가 있다.
RX-93 뉴건담의 보디 유닛은 RX-78 건담의 기초 구조를 참고 했으며, 대형화된 기체와의 밸런스를 생각하여 사이코뮤 디바이스등의 보조 기능을 추가,거기에 맞춘 장갑의 강화 등이 이루어져 있다. RX-93의 보디에는 Z계 기체의 부속품도 채용되어 있어 , 센서등은 AE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바이오 센서 및인컴 디바이스의 스핀 오프 기술 등도 적용되어 있다.
한대만 만들 예정의 기체였지만 AE와 연방군의 병참국 등에서도 눈독을 들여 나중에 양산화도 가능하도록 설계가 변경되었다.
RX-93의 팔은 여타 MS와 동일한 무버블 프레임이 사용되었지만 디자인 자체나 소모품 이외의 재료, 케이블 등은 표준적인 규격품 이상의 성증을 가지는 것들로엄선되었다.아무라가 가장 신경 썼던 것은 높은 신뢰성과 내구성, 전투가 장기화 될 경우를 대비해 보수 및 업데이트가 용이하도록 가능한 규격품을 사용해서 각 부분을 유니트화 시키는 것이였다.
대형화된 것과는 반대로, 내부 구조에는 여유를 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 내장 화기는 대폭 생략하고, 동시에 기체의 경량화를 꽤했다.적MS와 매니퓰레이터로 치고박고 싸운 후에도 그 기능에는 전혀 지장이 없다고 예상될 정도의 신뢰성 있는 팔이 완성되었다.
무장과 장비
60mm발칸 건
뉴건담의 유일한 내장 화기미사일 그레네이드 등의 요격/견제용 경무장이지만 모빌슈트의 머리 정도는 충분히 파괴할 수 있는 화력이며 파일럿의 사용 여하에 대 모빌슈트전에서도큰 효과를 볼수 있다.
(아무로는 기라도가 머리통과 기라도가 한대를 작살냈다)
빔라이플
뉴건담 전용으로 개발된 장포신 대형 빔 라이플E팩을 사용하고 있는게 보편화 되었는데, 일년전쟁 식으로 빔라이플 자체에 에너지를 쑤셔박는 시스템을 사용했다.압축률이 우수해진 우주세기 90년대에 개발된 만큼 매우 고효율인 에너지 효율을 보여줬으며사자비와 전투 중 파괴 될때까지 에너지가 떨어지지 않고 난사에 가까운 활약을 보여줬다.
최대출력 시 전함 주포급 화력에 필적하며, 순양함 정도로는 힘들지 않게 격침할 수 있는 수준이다.
낮은 출력으론 기관총 마냥 연사가 가능하다
뉴 하이퍼 바주카
사정거리와 파괴력을 높이기 위해 탄두 변경을 한 바주카이다뉴건담 본체와 연결된 통신용 와이어를 이용한 변칙적인 사격이 가능하다실제 작중에서 아무로는 이 무기를 손에 들고 사격한 적이 없고 변칙용도로 사용을 하였는데순전히 아무로의 개인취향이었다는 설이 존재하며, 다양한 무장의 사용이라는 아무로 개인의 MS대한 이상 덕분에 장착되었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
실드
쉴드에는 빔 캐논 1문에 미사일 4발이 장비된 공방 일체의 다목적 복합 장비
빔 캐논은 1년전쟁수준의 위력이며 연사가 가능하다. 실드 자체에는 빔 코팅이 되어있다.
빔 사벨
뉴건담의 빔 사벨은 두자루인데 백팩에 장비된 롱 빔 사벨과 왼팔에 내장된 예비 빔사벨이 있다.
겔구그의 빔 나기나타와 같이 양쪽에서 빔을 투사할 수 있으며 증폭장치나 에미터를 통해 출력이나 빔의 형태를 바꿀수도 있다.아이들링 리미터가 장비되어 있어 휘두를 때만 빔이 투사되는 구조를 통해 쓸데없는 에너지의 낭비를 피하고 있다.
핀 판넬
보통 판넬과는 다른 제네레이터 내장형반넬보다는 비트에 가깝다 대형화가 되었지만 활동시간이 길어졌으며 빔의 출력이 높고 핀 판넬 자체에 AMBAC를 사용해 자세 제어에 에너지를 사용하지 않아더더욱 장시간 활용 및 고출력 공격을 할수 있다.올 레인지 공격 병기지만 아무로는 판넬의 빔을 이어 기체를 중심으로 정사면체 I필드를 형성하는 변칙적인 기술을 사용하기도 했다.회수한다는 기능은 탑재되지 않아서 핀 판넬 독립 운용시간은 엄청나게 긴 대신에 회수 후 재충전은 불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