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디스미디어 제작영상

[커디스미디어]BCM2017 - 부산콘텐츠마켓2017에 대한 소개영상[KR.EN.JP.CH]

방구석 매니아 2018. 2. 22. 10:19
반응형

BCM2017 - 부산콘텐츠마켓2017에 대한 소개영상[KR.EN.JP.CH]


세계 뉴미디어 산업의 중심으로 도약하고 있는 11회 부산콘텐츠마켓(BCM2017)이 2017년 5월 영상문화산업의 도시 부산에서 개최되었습니다.

대한민국 방송 콘텐츠의 경쟁력을 확인하는 동시에 세계 뉴미디어 콘텐츠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부산콘텐츠마켓 2017

부산콘텐츠마켓은지난 11년 동안 새로운 콘텐츠를 발굴하고콘텐츠 생산자와 수요자를 이어주는 아시아 최대 콘텐츠 허브이자방송영상 비즈니스 축제로

매해 끊임없이 발전하여 왔습니다.


첫부분은 인공CG를 사용하였습니다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BCM2017

46개국 1,014개사 2,812명의 바이어와 셀러가 참여한 BCM2017,

- 1:1투자상담의 기회 [비즈매칭],

- 투자정보 교류와 투자활성화를 위한 [BCM글로벌 피칭]

- 영상산업 전망 및 투자계획 정보를 안내하는 [문화콘텐츠펀드 투자계획 설명회]

- 초기 투자 지원을 유도하고 펀딩 성공업체 후속 투자 지원을 위한 [크라우드펀딩 피칭]

- 미래지향적 영상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마련된 [아시아 다큐멘터리 어워즈]

- 일반시민 대상 전시 및 체험을 중심으로 융합콘텐츠 페스티벌인 [BCM 마켓플러스]

2017510일부터 13일까지 나흘 간 

New Contents, New Network 이라는 주제

BCM 2017(이공일칠), 그 성대한 막을 올렸습니다

부산 콘텐츠 마켓은 2007, 첫 걸음을 내디딘 후 11년이라는 시간동안 국내외 드라마,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등 전 세계 다양한 방송 영상 콘텐츠를 공유하는

글로벌 네트워크 역할을 해왔습니다.


서병수 부산광역시장, 이우성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콘텐츠산업실장박창식 한국드라마제작사협회장, 양전화 중국 상해방송영상제작사산업협회장,

유키히코 아마기 일본도쿄닥스 실행위원장, 리콜라 소더렌드 스웨덴 에코라이트 사장 등 1,000여명의 국내외 미디어콘텐츠산업 관계자들이 BCM2017에 참가하며 아시아는 물론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방송영상콘텐츠 바이어가 참가하는 방송 영상 콘텐츠를 사고파는 [방송견본시]를 비롯해

/상담을 원하는 문화콘텐츠 제작사가 상담을 원하는 국내외 투자자문단을 지명하여 1:1투자상담을 할수 있는 [비즈 매칭(Biz Matching)]

방송영상 콘텐츠를 국내외 방송사, 창투사 등 투자자에게 소개하는 [비씨엠 글로벌 피칭(BCM Global pitching)]은 제작사와 투자자 상호간에 투자정보 교류의 

장을 마련 투자활성화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국내외 어려운 환경에도 불구하고, 46개국 1,014개사, 2,812명의 국내외 바이어 및 셀러가 참여한 

BCM2017, 12천만 달러 (122,117,957달러)의 거래실적을 거두어 전년(2016) 대비 약15% 증가한

성과를 이루어냈습니다



BCM2017 포럼

국내 참가사 및 영상 산업 관계자의 성공적인 비즈니스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된 문화콘텐츠펀드 투자계획 설명회국내 창투사가 조성한 문화콘텐츠관련 펀드에 대한 신규 정보 및 운용 현황을 알아보고 창투사의 투자심사 실무자를 초청하여 2017년 영상산업의 전망 및 창투사의 조합별 펀드 성격과 투자계획에 대한 정보를 안내하는 자리입니다.


중국 경도세기 제작발표회는 최근 중국시장의 위축이 우려되는 대외적인 상황을 돌파하기 위한 방법의 일환으로 BCM 마켓을 통해 새로운 자리도 마련했습니다.

기존 한국 콘텐츠를 중국에 판매하던 방향에서 벗어나 해외 콘텐츠를 국내외 바이어에게 판매하는 자리로, 중국드라마제작산업협회가 

셀러로 참가해 중국 경도세기 제작사에서 제작중인 `반테러특공대2` 드라마 제작발표회를 가졌습니다



BCM2017 아카데미



BCM아카데미에서는 최근 방송 콘텐츠 산업계의 트렌드를 반영하여

글로벌 콘텐츠 시대의 국 제공동제작 다각화를 주제로 다양한 콘텐츠의 제작 환경변화와 성공 사례를 심도 있게 고찰하 고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해 보고자 하였습니다

아시아디지털방송아카데미 한국전파진흥협회와 부산콘텐츠마켓조직위원회에서는 미래창조과학부 방송통신발전기금을

지원받아 아시아 방송시장의 동반성장과 방송인들의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하여 [아시아디지털방송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BCM2017 마켓 플러스

BCM 마켓플러스는 BCM 마켓과 연계하여 펼쳐지는 시민 참여 행사로 융.복합미디어를 활용한 문화콘텐츠를 체험하는 축제형 전시입니다

올해 최대 핫이슈로 꼽히는 가상현실을 메인 테마로 가상현실(VR) 콘텐츠, 융합 콘텐츠를 포함한 미래 지향적인 문화 콘텐츠를 전시하는데 주력했습니다

올해 처음 개최된 로봇경진대회는 부모님과 아이들이 함께 할 수 있어 가족 단위 관람객들로 부터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국문,영문,일문,중문 총 4개국어로 제작되었다.



[국문버젼]



[영문버젼]




[중국버젼]


[일본버젼]



총 4개국어의 영상으로 제작하여 납품하였습니다. 제작하는 시간은 짧았으나 컨펌하고 수정하는 시간들이 너무 길었던 제작영상이였습니다.

국제적으로 홍보하는 영상이니 만큼 손이 많이 가는 영상이였으나 마지막에 급한 마감일자로 인해 국문을 제외한 다른 버젼들은 다소 나레이션 호흡이 급했던것 같습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K8FkJFu0Yd5jR6ydYogqlg

커디스미디어의 유튜브

다양한 제작영상을 업로드 하도록 하겠습니다.

제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