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방송 뉴스

유튜브 구독자 0명부터 1만명(10k)까지 참고할 팁 소개

방구석 매니아 2022. 1. 20. 23: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커디스미디어의 방구석편집자입니다

 

먼저 유튜브를 시작하시기 전에 간단한 개념부터 잡고 시작하시길 바라면서

글을 적어보겠습니다.

 

뭔가 유튜브를 시작하실 때 나만의 특별한 뭔가를 생각하고 하신다면 처음부터 그렇게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가령 정말 세상에 잘 알려지지 않는 특별한 노하우를 알리시는 거라면 메리트가 있을 수도 있지만

그 특별한 노하우가 대중들이 봐줘야 큰 호응과 관심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절대적으로 남이 내 영상을 봐줘야 합니다. 

조회수가 안나온다는건 남이 내 영상에 관심이 없다는 것이거나 내 영상이 있는 줄 모르기 때문입니다.

 

남들이 쉽게 클릭할 수 있게 사람들이 주로 검색하는 것에서 부터 출발하시면서

 

유튜브 영상은 어떻게 돌아가고 반응이 있고 이런식으로 감을 잡으시면서 하시길 바랍니다.

 

당연히 검색어에 잘 걸리게 하기 위해 쉽고 풀이가 잘 되어있는 제목이 좋습니다.

 

간단한 제목만으로 조회수가 많은 유튜버들은 이미 많은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알람듣고 바로 들어오는 분들이 많습니다. 구독자가 많을 수록 제목에 상관없이 알고리즘에 의해 퍼지기도 하고요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 그렇게 시작하시면 당연히 경쟁이 안됩니다.

 

대략적으로 대중적인 시청자는 10~40대 각 세대별로 주 콘텐츠의 관심사가 다르긴 하지만

주축입니다. 50~60대 분들은 정치쪽..

 

많은 시도를 하셨는데 3년~5년 이란 긴 시간을 투자하셨는데 천명이 안넘는다는건 

기초적인 일괄성이나 틀이 없어서라고 생각됩니다.

 

기본적인 썸네일의 통일이라던가. 블로그나 커뮤니티등에 조금씩 퍼트리는 노력들도 하셨는지 생각해보세요.

(막 퍼트리기만 하면 오히려 독입니다..)

 

오랜시간 그렇게 투자하셨는데 안되시는건 할때만 하고 또 안할땐 안하셔서 그럴수도 있지만.

남들보다 못 한 영상이라서 그렇습니다.

 

내 유튜브의 메리트는 내가 아니라 시청자가 알아준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정말 노력하셔서 천명이 넘으셨다면 이제 수익창출을 하셨거나 노리시는 단계라고 생각됩니다.

 

적어도 뭐하는 채널인지 알수 있도록 그리고 내가 편하게 쉽게 올릴수 있는 콘텐츠부터

주력으로 힘을 줄수 있는 콘텐츠까지 좀 나눠져 있으면 좋습니다.

 

다양하게 유행하는 챌린지들을 활용해서 알고리즘을 노려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유튜브 공간에서 다른 사람들의 영상도 자주 보시고 소통도 많이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어느 한 영상이 갑자기 조회수가 많이 나오면서 수익도 어느정도 생길수도 있습니다.

전체적인 영상 관리도 잘하시고 답글이나 하트 같은 것도 잘 주시면서 소통하세요

 

천명~ 만명 이 사이에 많은 분들이 유튜브를 그만두거나 포기하십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