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주식 투자의 이야기

클레이스왑과 스테이블코인 카이토큰 에스카이쉐어

방구석 매니아 2021. 7. 5. 07:25
반응형

https://kaiprotocol.fi/

 

Kai Protocol

 

kaiprotocol.fi

카이카스와도 연동이 가능하며 클레이스왑과도 연동이 가능하다

 

클레이스왑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카이프로토콜로 들어가 에스카이토큰을 예치하면

각 라운드당 카이토큰을 보상받는다

 

초창기 5라운드 정도의 에스카이토큰의 금액이 굉장히 높았다

다만 변동폭이 엄청크니 잘못 하면 손해를 볼 수 있다.

 

라운드 주기

 

라운드 주기에 따라 KAI 의 시간 가중 평균 가격을 확인하여 KAI 를 추가 발행할지, bKAI 를 발행할지 결정합니다. 이는 하루에 3회 이루어지며 추후 거버넌스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라운드 주기 : 8 시간
  • 라운드 진행 시간 : 08:00 (UTC+9), 16:00(UTC+9), 24:00 (UTC+9)
  •  

카이토큰의 설명은 다음과 같다

 

KAI는 클레이튼 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알고리즘 스테이블 코인 입니다.

 

KAI는 Kai Protocol 팀이 개발한 클레이튼 네트워크 기반의 알고리즘 스테이블 코인입니다.

Kai Protocol은 Basis Cash나 bDollar 등과 같은 알고리즘 기반의 스테이블 코인 프로젝트들에 대한 연구와 분석을 토대로 설계되었으며 기존 알고리즘 스테이블 코인의 형태와 유사하게 Kai (KAI), Kai Shares (sKAI), Kai Bonds (bKAI) 토큰으로 구성된 다중 토큰 프로토콜입니다.

Kai Protocol은 현재의 클레이튼 생태계 내 스테이블 코인의 부재에 대한 솔루션을 제시하고 나아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클레이튼 생태계 내에서 선두 적 지위의 스테이블 코인으로서, DeFi 및 기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스테이블 코인으로서 중추적 역할을 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입니다.

 

Kai (KAI)는 스테이블 코인과 같이 교환 매체로 사용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프로토콜에 내장된 안정성 메니즘은 KAI 의 공급을 확장 및 축소하여 1 KAI = $ 1 USDT(단일 미국 법정 화폐인 달러에 가깝게 거래됨)에 고정될 수 있도록 유지합니다.

하지만 KAI 의 적극적인 고정 방식에도 불구하고 반드시 $ 1 USDT 가치를 담보하지는 않습니다. KAI 1개가 $ 1 USDT 항상 동일한 가치를 지니고 있지는 않습니다.

 

Kai Bonds (bKAI)는 확장 및 축소 상태의 라운드 동안 KAI 공급의 변화를 장려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현 라운드의 기준 가격(TWAP)이 가 $ 1 미만이면 bKAI가 발행되며 KAI 로 bKAI 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때 사용된 KAI 는 소각되어 순환 공급량(Circulating supply)에서 제외됩니다.

bKAI 에는 만료 날짜가 없으며 bKAI 보유자는 언제든지 상환해서 KAI 로 청구할 수 있습니다.다만, 현재 라운드의 기준 가격(TWAP)이 $ 1 USDT 보다 낮은 경우 10% 페널티를 지불하게 됩니다.

 

복잡한건 일단 넘어가고 라운드별로 보상을 주는데 여기서 카이토큰을 보상으로 받으면 에스카이를 뺄수 없다

만약 에스카이를 빼고자 한다면 에스카이를 먼저 출금을 해야한다

 

적당히 에스카이가 오르면 다른 코인으로 스왑하고 가격이 떨어지면 또 얻는 식으로 해도 나름 짭짤하다

 

반응형